logo

자유게시판

협동조합의 날 기념 '사회적경제' 영화 공동체상영 특별기획

작성자
모극장
작성일
2016-06-17 15:58
조회
2053

매년 7월 첫째주 토요일은 세계협동조합의 날입니다. 함께하는 구성원들과 사회적경제 관련 다큐멘터리를 함께보며 세계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해보세요! 지난 날 다른 이들이 겪었던 사회 속을 들여다보고, 함께 미래를 그려봅시다!

[협동조합 ;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하여]

파고르 사람들, 브란트 사람들 ( 다큐멘터리ㅣ프랑스ㅣ52분 )
: 파고르가 몬드라곤 협동조합의 국제화 정책에 영향을 받아 프랑스 가전업체인 브란트를 인수한 것이 파고르의 파산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? 몬드라곤 협동조합의 국제화 정책과 파고르의 파산을 통해 협동조합의 가치와 운영의 방향들을 재조명할 수 있는 작품이다.


브루크만 여성노동자 (이삭 아이 시탄 감독ㅣ다큐멘터리ㅣ캐나다ㅣ88분 )
: 전례 없는 자본유출로 실직자가 된 아르헨티나 노동자들에게 법원은 계속 일하고 싶으면 기업주가 진 빚을 떠 맡으라는 판결을 내린다. 빚을 갚지 못할 경우 공장이 국가재산이 되는 상황 속에서 '브루크만'의 여성노동자들은 협동조합 형태의 공장운영을 시도하는데..자본주의 안에서 우리는 어떻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과 더불어 해법까지 제시한다.

[사회적기업 ;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]

미스터 컴퍼니 (민환기 감독ㅣ다큐멘터리ㅣ한국ㅣ85분)
: 패션 생산자들에게 공정한 분배기획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기업 '오르그닷'의 이야기다. 비즈니스 모델, 리더십, 민주적인 조직문화 등 사회적 경제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이슈를 담아내고 있으며 주인공 두 인물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적나라하게 파헤치고 있다.
작은 공동체 ; 지속가능한 미래

행복의 경제학 (스티큰 고렐릭 감독ㅣ다큐ㅣ오스트레일리아ㅣ67분)
: 영화는 전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공동체 붕괴, 환경 파괴 등 규모의 경제 속 우리가 직면한 여러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공동체 복원을 이야기한다. 세계화와 시장경제라는 이념 안에서 버려지고 잊혀지고 있는 가치를 다시금 상기시키는 작품이다.

사회적경제 특별기획 작품 보러가기 : http://popupcinema.kr/post/VkyBloKVZ

* 문의 : 팝업시네마 02-2632-5800 / admin@popupcinema.kr